에스라 7장 1-10절 “말씀에 사로잡힌 헌신된 한 사람을 쓰시다” / 575장 주님께 귀한 것 드려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117 views
Notes
Transcript

드디어 에스라서에서 에스라가 등장합니다. 에스라.10.장까지 있는데 6장까지가 1차 귀환한 스룹바벨 중심으로 기록합니다. 이제 7장부터는 2차귀환 에스라.중심으로 기록합니다.
3차귀환은 에스라 다음성경인…느헤미야.입니다.…
스룹바벨- 성전 에스라- 백성들(말씀)
느헤미야-성벽
이렇게 숲을 알고 나무를 보면 좀 더 유익할 것입니다.
자 그럼 2차 귀환한 사람들에 대하여 함께 봅시다. 1절
에스라 7:1 “이 일 후에 바사 왕 아닥사스다가 왕위에 있을 때에 에스라라 하는 자가 있으니라 그는 스라야의 아들이요 아사랴의 손자요 힐기야의 증손이요”
에스라의 이름의 뜻은 “하나님이 도우신다”라는 뜻입니다. 아론의 16대손이며, 대제사장 힐기야의 증손으로 기록합니다.
7-8장은 에스라 인솔하에 귀환한 내용
9-10장은 말씀으로 인한 개혁과 부흥운동
성전이 완공되자 하나님께서 에스라를 보내십니다. 에스라가 한 것이 무엇이라구요? 백성들(말씀)
백성들에게 말씀을 가르쳤습니다.
성경은 에스라를 이렇게 표현합니다.
에스라 7:6 “이 에스라가 바벨론에서 올라왔으니 그는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주신 모세의 율법에 익숙한 학자로서 그의 하나님 여호와의 도우심을 입음으로 왕에게 구하는 것은 다 받는 자이더니”
율법에 익숙한자(학자)
도우심을 입은자(하나님이 영)
가진 자
우리도 이를 통하여 오늘 하루 추구해야 할 선택은…율법에 익숙함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말씀을 읽으면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말씀이 꿀송이 처럼 답니다. 저는 설교 준비하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너무 행복해요. 하나님을 알아가는 기쁨이 있습니다. 언제까지 그럴지는 모르겠습니다.ㅋ
그래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합니다. 하나님의 영이 충만해야만 하기 때문이지요.
오늘도 하나님 우리와 함께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이 함께 해야만 가능합니다.
이사야 41:10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예레미야 1:8 “너는 그들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원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시고”
예레미야, 이사야의 예언처럼 하나님이 이들과 함께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붙드셨고 구원하십니다. 1차귀환 이후 유월의 은혜를 찬양하였습니다. 이들을 구원하셨음을 예배하였습니다.
에스라도 동일하게 하나님의 도우심을 입은 사람입니다.
오늘 우리도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하는 줄 믿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붙드시기에 우리는 두려워 하지 않는 것이지요. 그 손이 나를 붙드시는 줄 믿습니다.
하나님의 손에 붙들린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에스라 7:10 “에스라가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하여 준행하며 율례와 규례를 이스라엘에게 가르치기로 결심하였었더라”
외적 성전은 건축물로 세워졌고, 내적 성전은 말씀으로 세워지는 것입니다.
여호수아 1:8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신명기 29:9 “그런즉 너희는 이 언약의 말씀을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하는 모든 일이 형통하리라”
율법을 연구합니다. 말씀을 깊게 묵상합니다.
준행합니다. 앎이 아닌 삶으로 살아갑니다.
가르치기로 결심합니다. 말씀을 알고 살아가는 그 모습이 타인에게 영향력이 됩니다.
가르치고자 하는 목회보다는 살아가고자 하는 목회자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그리하면…평탄과 형통의 길이 임하게 되는 줄 믿습니다.
말씀이 약속합니다. 평탄의 길, 형통의 길은...약속의 말씀을 지켜 행하는 것임을…
오늘도 말씀앞에 선 여러분을 축복합니다. 에스라에게 도움을 통하여 다 갖게 하신 하나님의 모습이 저와 여러분 가운데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그 길은 무엇인가요? 말씀 안에 머무는 길입니다. 그 말씀대로 사는 길입니다. 그 말씀을 가르쳐 행하는 길입니다.
말씀의 대로로 걸어가는 복된 인생 되기를 축복합니다.
주신 말씀을 붙잡고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말씀에 익숙한 에스라처럼, 오늘도 말씀을 붙들고 살아가는 내가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합니다. 나의 힘, 능력보다 주님을 더욱 의지하오니 우리의 삶을 붙들어 주옵소서. 개인의 문제를 고백하며 구원의 하나님, 도와주소서.
말씀을 지켜 행하는 자에게 주시는 형통의 길이 광명교회와 온 성도 가운데 가득하게 하옵소서. 가르치는 지식보다 삶으로 살아가는 지혜가 넘치게 하소서.
정리 기도 및 축도
공동체 기도
어제 수요예배 말씀을 붙들고 기도합시다. 육체의 의를 버리고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의의 사람 되게 하옵소서. 바울처럼 오늘도 예수님만 붙들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선교사님과 선교기관, 미자립교회를 위해- 12월 이 겨울 그들의 마음이 주의 사랑으로 따스하게 하옵소서. 복음전파의 구령으로 잃어버린 영혼이 돌아오게 하시고, 사역으로 기쁨이 충만케 하옵소서.
23년도를 마무리 중에 있습니다. 주님 성회로 마무리 되게 하시고, 24년도 예산과 계획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교회의 기쁨이 가득하게 하소서.
이 외에도 교회와 성도를 위하여, 선교사님과 기관을 위하여 기도하신 후 각자 기도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기도할 것은 / 우리 교회와 지체들, 협력기관과 선교사님을 위해
육체의 질병을 가진 환우들- 강희남 집사, 이종철 집사, 김제민 집사, 조정현 집사 님을 위해
교회 김장으로 섬긴 손길을 위하여, 하나님 몸된 교회를 위하여, 성도를 위하여 내년을 준비하였습니다. 몇일동안 준비하며 마음과 육체를 하나님께 드린 귀한 손길에게 복에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지친 육체에 힘을 더하여 주옵소서.
새생명축제에 나온 귀한 영혼을 위해- 하나님 이들을 주목하여 주옵소서, 구원의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한 걸음 더 나아올 수 있도록 상황과 환경 그들의 마음을 주장하여 주옵소서.
선교사님과 선교기관, 미자립교회를 위해- 12월 이 겨울 그들의 마음이 주의 사랑으로 따스하게 하옵소서. 복음전파의 구령으로 잃어버린 영혼이 돌아오게 하시고, 사역으로 기쁨이 충만케 하옵소서.
목요일 이사할 이종관 목사님/ 떨리는 마음으로 준비하실텐데...기대와 소망이 가득하게 하옵소서. 이사업체와 일하시는 분 상하지 않고 일정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주일 부임준비도 잘 되게 하소서
토요일 청년 연합집회가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10명정도 참석하게 되었는데요. 전 후로 있을 청년부 교제와 집회를 통하여 교제와 은혜가 가득하게 하소서. 청년의 때에 주를 뜨겁게 만나게 하소서
광명교회의 24년도의 계획을 주관하여 주옵소서. 감사함으로 드려지는 헌신과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금주 등록한 3명의 성도님들 그들의 삶을 붙들어 주옵소서. 주님이 주신 말씀으로 위로와 힘을 얻게 하시고, 우리 광명교회가 인생 마지막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